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필수 팁과 한번에 두개 받아 본 썰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제거하는 법?)

반응형

 "한 번에 통과한 애드센스의 시련?...?"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한 번에 애드센스를 통과했죠  애드 고시라고 불리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한 번에 통과하니까 기분이 좋더라고요. ^^

그리고 한달이 지났을까요? 벌써 10달러나 모였네요. ㅎㅎ 네이버에 비하여 방문자는 한참 모자라지만.. 환전하면 오히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보다 광고비가 훨씬 많이 들어오다니..

이래서 다들 애드센스 애드센스 하나 보네요. 

※참고로 출금은 100달러 부터 가능합니다... 빨리 파워블로거가 되면 좋겠네요.

 

어쨌든 이렇게 기뻐하던 찰나에... 갑자기 구글에서 이메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등록된 수취인 주소를 인증해 달라는 제목으로 메일이 왔네요. ㅎㅎ 

다  끝난게 아녔습니다. ㄷㄷ

저도 신청만 하면 끝인 줄 알고서 들어가 봤는데... 뭐지?...

10월 4일 기준으로 우편물을 수취인 주소로 발송을 했다는 내용의 글이 있습니다. 그런데 또 제목은 지급금을 받을 주소를 인증해 달라고 하네요... 어떤 게 맞는 건지 헷갈렸습니다.

어쨌든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읽어보니까 애드센스에서 보내 준 PIN 번호 우편물을 수령하고 이메일에 표시된 주소 인증하기를 클릭한 후 PIN 번호를 애드센스 홈페이지 관련 카트에 입려 하라고 하네요.

※처음 발송된 날짜로부터 4개월 이내에 해당 PIN 번호로 주소를 인증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합니다.

ㄷㄷㄷ. 이 내용을 보고 엄청 쫄았습니다.

밑에 내용을 더 읽어 보니까 혹시라도 주소가 잘 못 됐을 수 도 있어서 변경하는 방법과 주의 사항들이 간단하게 적혀있네요.

결국 내용은 제가 확인하라입니다.

그래도 혹시나 몰라서 우선 바로 "주소 인증하기 " 버튼을 눌러서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들어갔습니다.

당연히 제걸로 로그인해야겠죠?

로그인을 하니까  "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뜨네요...

.. 이걸 보는 순간 뭐지?... 좆됐다... 에바 야..? 하면서 식은땀이 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랬는데... 우선 제가 찾은 답은 기다리라는 답이었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혹시 몰라서 우선 주소가 등록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왼쪽 카테고리에서 지급을 눌러주세요. ^^

그다음 본인 이름 밑에 있는 설정 관리를 눌러주세요.

그렇게 하시면  "이름 및 주소" 부분에 주소가 있습니다.

저는 사전에 작성을 했어서 그런지 이미 주소가 알맞게 기입이 되어있었습니다. 혹시라도 안 되어 있으신 분이 있다면 우선 수정을 하세요.

어쨌든 이렇게 확인 다 해도  위에서 뜬 ↓↓ 이 에러 메시지는 안 사라 지네요. ㅠㅠ

조금 더 찾아보니까 PIN번호가 오기 전까지 3~4주 까지는 기다려 보라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우선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그 후 안 오면 메시지를 보내야겠죠?

그런데 원래 PIN번호 입력은 저 메시지 알람이 뜨고 3주 뒤 쓸 수 있게 열린다고 하네요. 우선 시간을 가지고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재밌는  결과를 볼까요?

위 내용은 2달 전 작성하고 저장한 내용입니다. ↑

짠.. 이렇게 2달 만에 두 개가 왔습니다. 

엥?... 왜 2개죠? 하실 수 있는데 지금부터 그 이유를 시작하겠습니다.

제가 기존에 빨간 글씨 위의 글들까지 작성을 하고서 이제 pin번호가 오면 마저 작성을 해서 올려야지 하고서 임시저장을 해놨습니다.

이렇게 10월 4일에 보냈다고 해서 10월 말까지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pin 번호는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PIN번호를 요청했습니다.

※PIN번호 재요청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핀 번호 입력하라는 메시지 밑에 일정기간 지나면 재발송이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 재요청했는데 기존 PIN이 오면 어떻게 하실 수 있지만 기존 핀, 새로 요청하는 핀 동일 번호로 먼저 오는 거 하시면 되니까 안 온다 싶으면 PIN 재요청이 뜨시면 그냥 우선 누르세요.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애드센스 들어갈 때마다 ↑위 글이 거슬리겠지만... 어차피 주소 확인해도 안 없어지고 PIN 재요청해도 안 없어집니다. PIN을 입력해야만 없어지니까 신경 쓰지 마세요. 안 그러면 그냥 저처럼 화납니다.

결론적으로 두 번째 요청을 11월 초에 저는 또 했습니다.

즉 10월 4일, 11월 초, 11월 말 이렇게  총 3번의 요청을 했네요. ( 아 물론 처음은 제가 한 게 아니고 10달러 이상 되면 구글에서 알아서 합니다.)

어쨌든 저렇게 했는데 결국 우편물이 12월 1일에 저에게 딱 왔습니다.

어떤 문제가 있었는데 처음 발송됐던 것과 2번째 발송됐던 게 같이 왔더라고요. 그래서 저에게 두 장의 PIN이 있는 것입니다.

결국 제대로 정보만 입력했다면 기다리시면 됩니다. 현재는 코로나 문제 등의 이유로 PIN번호 우편물 등이 늦게 온다고 하네요.  저처럼 문제가 있었는지 한 번에 두 개가 모여서 같이 올 수 도 있고요.

오늘의 구글 애드센스 통과 후 첫 시련 PIN번호의 결론 

1. 구글 애드센스가 10달러 정도 수익이 되면 알아서 등록된 주소로 PIN을 보내니 미리 주소 잘 설정하기

2.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이 메시지는 PIN번호 입력해야 없어지니까 주소가 잘 되어 있다면 무시하세요. 주소 한국어로 적어도 됩니다 저도 한국어로 해놨으니까.!!

3.PIN이 안 온다면 우선 재요청 신청하기, 어차피 먼저 오는 거 하면 됩니다.

4. 배송 문제로 2개가 같이 올 수 도 있다

5. 기다림이 가장 중요하다 잘 입력하고, 안 와서 재요청하면 잊고 있으면 언젠가 옵니다.

6.PIN번호 말고 다른 걸로 할 생각은 없나요? 처음 하면 계속 신경 쓰여서 화가 날 수 있다!!

7. 인내심을 가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하트를 부탁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구글 만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