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한번 사면 끊을 수 없는 마성의 매력...
게이밍 키보드가 필요한 건 아니지만 피시방에 가니 로지텍 제품이 엄청 DP된 상태였는데 거기서 최근에 새로 나온 로지텍 G515 TKL 보고 너무 예뻐서 구매 욕구를 주체하지 못하고 재고를 찾아 수소문 끝에 구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 무선 게이밍 키보드"라는 2가지 특성인데요.
게이밍 키보드 추천을 고민하시는 분들, 그리고 이 제품을 구매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우선 전 디자인에 빠져서 오랜만에 구매욕을 주체하지 못한 점 참고하고 봐주세요.
급하신 분들을 위해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로지텍 G515 무선 게이밍 키보드 " 예뻐서 안 살 수 없었지만 사보니 기능적인 면도 만족감이 미친 최고의 키보드"

로지텍 G515
가격 : 161,100원
구매 장소 : 더현대 로지텍 매장
장점 : 이쁘다/ 미친 전환 속도와 반응
단점 : 텐키리스(문서 작업 시 불편함)
평균적인 가격은 17만 9천 원 정도입니다. 무선 게이밍 키보드에 신제품 라인이다 보니 가격대는 좀 있습니다. 저는 집 근처에 로지텍 매장이 있고, 백화점 임직원 할인 혜택이 있어서 더현대에 가서 구매했는데요. 시간 여유가 있다면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서 사면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15은 기본적으로 갈축, 적축 모델이 있는데 TKL이 갈축이고 Linear가 적축입니다. 사실 큰 차이는 느끼기 힘들지만 대중성은 적축이 있다 보니 생각보다 적축은 재고가 없더라고요. 저는 로지텍 G515 TKL과 로지텍 G515 Linear 둘 다 체험해 봐서 그냥 있는 거 구하라고 말하고 싶네요.
근데 좀 더 궁금하신 분들은 로지텍 매장이 주변에 있으면 꼭 가보세요. 다양한 제품 등을 확인할 수 있거든요. 개인적으로 여의도에 있는 "더현대 서울" 강추드립니다. 전 집 근처라 간 부분도 있지만 매장에 디피 상품도 정말 많고 직원분이 너무 친절해서 기분이 좋은 적은 처음이네요.
우선 상세 사용 후기를 말씀드리면 보다시피 디자인에 반해서 살만큼 너무 이쁩니다. 하얀색의 깔끔함과 무선이라는 장점이 데스크를 정말 깔끔하게 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보다시피 텐키리스 키보드 이기 때문에 저처럼 문서 작업 많이 하시는 분들은 저런 보조 키보드를 같이 써야 합니다.
"근데... 이게 숫자키 있었다.. 과연 그랬다면?... 예뻤을까요?.. no 감성 지켜야 합니다. 어차피 우리는 페이커가 아니라 감성이 먼저다 명심하세요"
참고로 저는 매장에서 구매해서 그런가 키보드 받침대도 같이 받을 수 있었는데요. 사용 안 할 때는 저걸 키보드 위에 덮어 놓으면 딱입니다.
로지텍 G515 구성품 : USB수신기, USB탭, USB연결선
본체를 제외하면 구성품은 깔끔한데요. USB 수신기는 키보드 뒤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저는 이마트에서 샀다 환불하고 로지텍 매장 가서 다시 구매한 케이스인데요. 이마트에서 샀을 때는 키보드 뒤에 USB 수신기가 없더라고요... 처음에는 당황해서 원래 없나 했는데 말이 안 되더라고요. 그러니 저 구성품 꼭 명심하세요.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앱코 키보드와 비교하면 가로길이는 비슷한데요. 세로가 좀 더 길고 예쁘게 빠진 특징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로우파일 스위치 모델이다 보니 스위치 높이가 낮은 특징이 있는데요. 옆면 비교샷을 보면 본체 부분 두께는 비슷하지만 키탭 자체의 높이가 낮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위에서 봤을 때는 오버 살짝 보태서 맥 키보드 같은 느낌을 받았을 정도 입니다. (네.. 오바 좀 했는데 그만큼 디자인 적으로 참신했고, 실제 더 얇다 보니 스위치 이동 거리가 감소해서 누르는 속도를 높인다고 하는데... 우리는 그거 못 느낍니다... 점멸 반응 빨라지고 안 그럽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진짜 큰 장점은 전환 속도입니다.
우선 처음 구성품 봤을 때 USB 연결선 왜 있지? 하셨죠? 기본적으로 유선모드도 지원해서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무선 반응을 올리기 위해 LIGHTSPEED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진처럼 USB 연결선과 탭을 이용해 최대한 키보드 수신기를 옆에다가 붙이는 기능을 할 수 있는데요.
더욱 좋은 장점은 저기에 로지텍 마우스까지 연결해서 USB 한 개로 마우스+키보드 둘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부족한 USB칸을 확보할 수 있겠죠? 다만.. 전 USB칸이 부족하다 느껴본 적은 없어서 좀 더 전문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입니다.
장점
1. 게이밍 키보드 무선은 느리다?
: 기본적으로 무선 하면 반응 때문에 게이밍 키보드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거부감이 있는데 그런 거 1도 없습니다. 오히려 선에 구애받지 않고 세팅이 가능해서 너무 편리합니다.
2. 컴퓨터/ 노트북 전환속도
: 진짜 좋다고 느낀 장점인데요. 저는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아서 본체/ 노트북 왔다 갔다 하는데 왼쪽 버튼으로 USB/와이파이로 무선 연결을 스위칭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이 전환 속도가 미쳤습니다. 원래는 무선이면 컴퓨터를 왔다갔다 할 때 느리거나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딜레이가 1도 느껴지지 않아 진짜 신세계를 느끼면서 이래서 비싼 키보드 쓰는구나 했습니다.
저는 최근 대부분 제품을 로지텍으로 바꾸고 있는데요. 로지텍 제품은 전부 G HUB로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연계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로지텍 G515 게이밍 키보드 같은 경우는 게임모드, 키 제한 설정, 키보드 조명 등 다채로운 설정 값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세부적인 설정이 필요하신 분들은 만족도가 높을 듯합니다. ( 물론... 다시 한번 말하지만 페이커가 아니기에 저는 저것까지 맞추지는 않습니다.)
또 무선이라 충천이 중요하긴 한데 제품에는 완충 시 72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들었는데 조명을 끄면 수 백 시간 거뜬히 넘게 사용이 가능하고요. 하루에 매일 작업하는 것은 아니기에 충전 때문에 불편함을 느낀 적은 한 달 동안 없었습니다.
다만 제가... 원래는 블랙으로 데스크 세팅을 맞춰서... 하얀색을 사버리니... 마우스, 보조 키보드 등 다른 기구들도 바꾸고 싶은 욕구가 아주 크게 든다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그럼 검은색 사지 ~~ 할 수 도 있지만... 이 로지텍 G515는 이 화이트가 진짜 이뻐서.. 검은색은 눈에 차지도 않았습니다. (남은 재고가 대부분 검은색 인 걸 보면... 그것이 대중의 의견입니다.)
지금까지 로지텍 G515 무선 게이밍 키보드 리뷰를 해봤는데요. 제가 여태 사용해 본 많은 키보드 중에 " 디자인, 무선, 반응" 등 3박자가 골고루 완벽한 제 인생 키보드라 저는 고민하는 분들에게 강추를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리뷰 음미의 음물리에였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재밌는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