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애드센스 광고제한 대처법 "새로운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습니다": 네이버로?...

반응형

"야이.. 초밥 리뷰가 어떻게 성적인 콘텐츠죠? ai 잘하자 ~~"

안녕하세요. 리뷰음미의 "음물리에"입니다.

오늘은 소름 돋는 구글 서비스의 대처 방법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신다면... 아마 한 번씩은 겪을 수 있으니 꼭 봐주세요. ^^)

얼마 전 구글에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작성한 적 밖에 없기 때문에... 덜컥 겁이 났습니다.

특히 네이버에 비하여 구글은 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어렵고 복잡하기 때문에 처리하는 방식에도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아 또 귀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귀찮지는 않으니 차근차근 포스팅을 보시고 따라서 진행해주세요.

"새로운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습니다 "

좀 더 자세히 해당 내용을 읽어보니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 발견된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 또는 중지되었다고 합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정책 위반 콘텐츠를 삭제한 후 검토를 요청하거나 정책 위반 페이제에서 광고 코드를 삭제하세요.

라는 주요 해결 메시지가 보입니다. 우선 저는 티스토리 운영시 코드 등 어려운 부분이 많아서 기존적인 애드센스 등록, 네이버 등록 말고는 건든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받은 메시지가 당황스러웠습니다. ^^

1.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세요.

우선적으로  애드센스 페이지에 로그인 후 " 정책센터"를 클릭해주세요.

그렇게 하시면 옆에 문제가 있는 사이트가 표시가 되고 있으실 겁니다.

해당 내용을 클릭하면 이렇게 문제가 있는 페이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2개가 나왔지만 해당 포스팅은 같은 포스팅입니다. 모바일과 웹으로 나눠서 표시가 되고 있는 거죠 ~~

자세히 보니까 성인용:성적인 콘텐츠가 원인이라고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가 중단된 것은 아니고 수요 제한됐다고 합니다.

수요제한은 광고가 잘 안 뜬다는 말이고 별로 클릭률이 없는 광고들이 해당 포스팅에 개제 된다는 뜻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렇다면 제가 문제 있는 포스팅을 확인해볼까요?

( 한 번도 수정하지 않았으니까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씩 밑에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억울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포스팅 저의 최대 포스팅인데.. 다음 제일 상단에 있는.... 참고로 여기 존맛이니까 꼭 가세요. 가성비도 짱짱짱)

https://mm-melier.tistory.com/148

 

여의도 성지 스시 아루히 : 꼭 가야하는 후기와 예약 무조건 성공하는 법?

우선 20일은 무조건 예약 도전하는 걸로. 안녕하세요. 리뷰 음미의 " 음 물리에 " 입니다. 오늘은 리뷰는 역대급 리뷰 인데요. 가성비와 맛이 너무 좋아서 이미 여의도의 성지가 된 " 스시 아루히 "

mm-melier.tistory.com

해당 포스팅은 보시는 것처럼.. 성적 콘텐츠가 아니라 스시 아루히라는 여의도의 맛있는 오마카세 리뷰 포스팅입니다....

정말 어이가 없죠? 따라서 저는 수정할 단어도 없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좀 더 알아보니 구글 ai가 대부분 포스팅을 읽으며 문제가 있는 페이지를 선별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끔가다가 이렇게 크게 문제없는 포스팅들도 ai가 유사한 언어를 잘 못 인식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ㅓㅓㅓ

2. 검토 요청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포스팅을 다시 읽어봤는데 오타로 야한 단어를 입력한 말도 없어서 그냥 바로 검토 요청을 눌렀습니다.

※검토 요청 후 해결이 안 된다고 해도 다시 검토 요청을 부탁하면 되기 때문에 포스팅에 문제가 없다면 수정없이 검토 요청을 먼저 클릭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성적인 콘텐츠의 기준은 위 내용들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초밥집 리뷰하고는 전혀 연관성이 없죠? ^^ 

3. 검토요청  가이드라인 체크 후 다시 한번 검토요청을 눌러주세요.

첫 검토요청을 누른 후 내용을 확인 후 가이드라인 체크 후 다시 검토 요청을 누르는 확인 과정입니다. 대부분의 검토는 일반적으로 1주일 이내에 완료되지만 시간이 더 걸릴 수 도 있다고 합니다.

4. 제출된 내용을 확인합니다.

애드센스 검토 요청을 제출하시면 이렇게  검토 요청이 제출되었으며 검토가 진행 중이라는 메시지가 애드센스에서 표시가 됩니다.

남은 부분은 기다림이겠죠? ^^

5.  조치 내용의 결과를 메일로 확인해주세요.

저는 5월 18일 검토 요청 후 보시는 것처럼 "페이지 검토한 결과, 검토 시점에 해당 페이지에서 정책 위반 사항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라는 내용의 이메일을 5월 21일 날 받았습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에 다시 광고가 게재되고 이번 검토는 월간 검토 한도에서 공제된다는 내용까지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3일의 시간이 걸린 것 같네요. 그런데 저는 18일 날 신청 후 19일에 검토 요청을 신청했던 게 반려가 됐는지 한번 취소가 됐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신청을 하고 문제가 없다는 레터까지 받았습니다.

문제없다는 메일의 내용을 확인 후 다시 구글 애드센스 정책센터에 들어가니 이전과는 다르게 "발견된 문제없음 "이라는 팝업 창만 정책센터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아마 불필요하고 문제없는 이력이기 때문에 삭제를 해주는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다양하게 보내주는 레터 중 "새로운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은 정말 문제가 있어서 시정하라고 경고를 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저의 경우처럼  ai가 선별작업을 진행하다 잘못 분류한 문제일 수 도 있으니 악의적인 조치나 이상한 내용을 블로그에 적지 않았다면 포스팅을 한번 검토 후 구글 애드센스에 검토 요청을 보내시면 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하트를 부탁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타지적과 추가 내용도 너무나 감사하니 댓글로 알려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