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리뷰

IPO 에브리봇 청약 : 관련 정보, 일정, 주관사, 상장일 /NH투자증권

반응형

 

경제 리뷰로 돌아온 "음물리에"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다음 주 청약이 진행되는 " 에브리봇 "입니다. 

에브리 봇 청약 공모가는 36,700원으로 확정됐습니다.

희망 공모가 기준 최상단으로 결정이 됐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살짝 비싸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에브리봇 상장예정일은 7월 28 입니다.

에브리봇 주관사는NH투자증권입니다.

에브리 봇 청약에 참여하실 분들은 NH투자증권 계좌가 필요합니다. 다만 직전일까지

계좌가 개설된 고객만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에브리봇 청약 시작일인 19일 보다 하루 앞선

18일까지 계좌를 만드셔야 합니다.

NH투자증권 청약수수료 : 온라인 무료

청약 후 증거금 환불은 7월 22일 진행이 됩니다.

에브리 봇은 중저가의 로봇청소기를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자세한 기업정보와 사업내용은 마지막에 링크를 넣어드릴 테니 제가 네이버에 작성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리면  에브리봇 엣지 로봇 청소기를 주력으로 판매하며 홈쇼핑과 인터넷 판매를 통하여 직접 브랜딩 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점유율이 가장 높으면 매출액 역시 높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에브리봇은 수요예측이 상당히 안 좋습니다.

그러나 에브리봇 청약에 앞서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576: 1이라는 매우 저조한 수요예측 경쟁률을 보여줬으며 의무보유확약 역시 1%가 안 되는 수치이기 때문에 청약에 앞선 선행지표의 결과가 매우 매우 안 좋습니다...

그리하여 에브리 봇 주가가 상장 당일 하락할 수 도 있다는 여지를 주고 있습니다.

 에브리봇은  매출이  상당히 좋습니다.

에브리 봇은 매출액이 상당히 좋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491억의 매출과 129억이라는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올해 역시 1분기 기준으로 18억의 영업이익을 올렸는데 이는 작년 1분기 영업이익 40% 정도가 증가한 샘입니다.

다만 현재까지는 시장의 성장세가 좋고 중저가의 가격대로 홈쇼핑과 인터넷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경쟁기업의 출현과 경제상황 혹은 홈쇼핑 시장의 감소로 성장세가 둔화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현재 26%라는 높은 수준의 영업이익률을 보여주면서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브리봇 주가는 40,350원입니다.

이번 에브리 봇은 청약을 통해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하는 기업입니다. 기업의 성장력과 미래 시장의 지배력에 대해서 기관투자자들은 의문이 들었는지 저조한 수요예측을 보여주었지만 현재 에브리봇 주가는 코넥스에서 공모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이전 상장하는 기업들에 비하여 코넥스에서의  주가가 공모가 대비 상승폭이 작기 때문에 시장의 기대 자체가 낮은 게 아닌가 걱정이 되는 부분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다음 주 청약이 예정된 에브리봇 정보를 간략하게 살펴보았는데요.

더욱 세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밑에 링크를 통해서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wjdwngkdsla/222434884032

 

 

에브리봇 청약 정보:"수요예측, 사업성,이전 상장" 정보 확인하고 에브리봇 주가 예측하기

홈쇼핑... 망한 수요예측... 그러나 1위 ? 흠... 흠.. 안녕하세요. 시작하는 한 주의 " 스주 "입...

blog.naver.com

에브리봇 주가... 따상 가자 ~~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하트를 부탁드립니다. 주인장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