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음료리뷰

용산 남영돈 : 남영돈 예약이 힘들어도 가야하는 이유와 방문 꿀팁 with 냉쫄면

반응형

 고기 먹으러 갔다.. 냉쫄면에 반하다.

안녕하세요. 리뷰 음미의 " 음 물리에 "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맛있는 고깃집이 되겠습니다.

바로 " 남영돈 " 입니다.

용산 남영돈은 이미 알려진 유명 맛집입니다.

삼겹살과 가브리살이 유명하고 보시는 것처럼 평점도  상당히 높습니다.

용산 남영돈은  숙대입구역 근처에 있기 때문에 방문하기 상당히 쉽습니다. 대신 주차공간이 남영돈에 따로 있지는 않고 앞에 골목들에 알아서 해야 하기 때문에 주차가 쉽지는 않습니다. ^^

●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 대고 80길 17 

● 전화번호 : 02 - 793 -3598

저는 이번에 남영돈에 방문했을 때 웨이팅이 있어서 대략 한 시간 정도 기다렸습니다. 혹시 모르니 꼭 방문전 전화를 하시고 웨이팅은 현장에 가셔서 연락처를 적으시면 차례가 되면 전화가 옵니다.

저는 대략 한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여서 숙대입구역 앞에 피시방에서 게임을 하다가 전화받고 방문해서 식사를 했습니다. 

앞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근처 카페나 pc방에서 기다리면 되기 때문에 남영돈 웨이팅은 어렵지 않습니다.!!

메뉴는  단출합니다. 항정살과 가브리살이 유명해서 방문했다가 냉쫄면에 반합니다. 

삼겹살이지만 가격대는 있지만 드시면 살짝 비싼 게 납득이 갑니다.  ^^

낭영돈 실내는 외부에서 봤을 때는  협소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넓고 깔끔합니다.

화장실은  so so? 깔끔하지만 협소합니다. 

생각보다 내부가 넓고 밑반찬이 푸짐합니다.

남영돈은 김치 구성도 파김치부터 백김치까지 다양하며 같이 먹는 소스도 쌈장, 고추냉이, 젓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양파절임 있는 게 아주 좋았습니다. 고기 먹을 때 저의 최애입니다. 

소스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는 쌈장 말고는 그다지 선호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뭐랄까 먹을 때 오히려 헷갈렸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기본 구성부터 인기 있는 메뉴가 많아서 왜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났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남영돈은 고기 구워줍니다.... 나이스 ~~~

남영돈은 고기를 직접 구워주기 때문에 상당히 먹기  편한 점에서 서비스 점수 만점을 주고 싶네요.^^

특히 돼지고기가 정말 좋아 보이고 두툼해서 먹는 식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친구의 소개로 같이 갔는데 남영돈은 고기 식감이 다르다고 강조를 했는데 딱 먹어보니까 납득이 가는 맛이었네요. ^^

확실히 비싼 돼지고기의 맛이라고 할까요? ㅎㅎ  (저는 쫀득한 가브리살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고기만 먹으면  허전해서 무조건 공깃밥을 추가해서 먹는데... 남영돈은 고기도 두툼하고 다른 밑반찬이 워낙 푸짐해서 최근 들어 처음으로 공깃밥도 추가 안 하고 고기만 먹었던 것 같습니다.

고기를 시키면 김치찌개가 나오는데 기똥찹니다.!!!!!

우선 고기를 주문하시면 김치찌개가 나오는데 정말 얼큰하고 깊은 맛이 미쳤습니다. 점심에만 김치찌개 메뉴 팔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계속 손이 가니까 김치찌개 많이 드세요.^^

남영돈은 같이 먹는 곁들임 찬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명이나물 + 고기+ 파김치 + 쌈장이 근본 조합이라고 생각하니까 참고해주세요.

역시 고기 마지막은 시원한 면요리겠죠?

친구와 물쫄면, 비빔 쫄면 무엇을 시킬지 타협을 못해서... 둘 다 시켰습니다. 고기도 많이 먹었는데..

그런데... 남영돈에서 이 쫄면을 안 시켰다면 남영돈을 격파했다고 할 수 없습니다. 쫄면 꼭 시키세요.  배불러도 시키세요.  ( 비빔 말고 ~~ 냉쫄면으로 ~~)

진짜 "  남영돈 냉쫄면 " 미쳤습니다..

저는 고기도 강렬했지만.. 이 냉쫄면이 너무 맛있어서 또 먹고 싶습니다. 일반 비빔쫄면은 퍽퍽해서 개인적으로 아쉬웠는데... 이 냉쫄면은 시원한 육수에 후루룩 넘어가고 쫄면의 매콤 삼콤한 맛이 정말 압권입니다.

제가 먹었던 쫄면 중 최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남영돈은 냉쫄면 맛집입니다. 꼭  고기까지 드셨다면... 이 냉쫄면 잊지 말고 드셔야 하옵니다.

와.. 이 순간에 냉쫄면을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츄르... 츄르륵~~

 유익하게 보셨다면 구독, 댓글, 하트를 부탁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