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가야하는 이유 (갤럭시노트20울트라 후기)

반응형

노트20 구매 팁? 

"역시.. 애플보다는 삼성?"

 

 

이번에는 새로운 핸드폰 리뷰로 돌아온  " 음물리에 "입니다.

※ 제가 기존까지 사용하던 모델은 "아이폰 8 플러스 "입니다.

전역하고 3년 정도를 사용한 듯합니다. ^^ 드디어 이번에 많은 조사 끝에  "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 로 교체를 했습니다.

뭐 바꾸게 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오래 사용하여 배터리가 금방 닳았습니다.

2. 용량이 너무 적습니다. 64기... 매번 지우는 것도 귀찮아서 ^^ (충분하다고 해서 샀는데 많이 모자랍니다. 오래 쓰시다 보면.. but SD카드가 안 되는 아이폰의 단점... 그래서 교체를 갤럭시로 하게 된 결정적  이유가!!)

3. 가장 컸습니다. ^^ 공인인증서 어플마다 넣는 게 너무 귀찮았다.. 그래서 이 기회에  삼성으로 갈아탔습니다.

최근에 모델들도 잘 나오고 워낙 애플의 콧대 등에서 말도 많이 나와서 감성을 포기하고 노트로 교체를 했습니다. ^^

 

※사실 기존 모델들은 아이폰이 이쁘다고 생각을 했는데. 왠지 이번 Z플림, 갤럭시 노트20 부터는 삼성이 더 이쁘다는 개인적인 취향도 작용을 했네요. 

그리고 본 포스팅에서는 구성품과 노트를 간단하게 소개를 하고 2,3편으로  구매 가격과 가장 좋았던 옮기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다 봐주세요. ~~~~

우선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색상은 당연히 시크한 블랙으로 했습니다. 박스도 블랙으로 오네요.

짠!! 인터넷으로 주문을 했는데 보호필름은 다   붙어서 왔습니다.

( 나이스 ~~.. 음 후면 카메라도 필름이 붙어있던데.. 때야 하나?..) 보니까 카툭튀 때문에 후면 카메라에 필름을 붙인 것 같기도 하고 인터넷에 보니까 거기 카메라 필름도 따로 팔더라고요.

음 뒷면에 처음 만지니까 지문이 바로 생기더라고요. 알고 보니 필름이 붙어있어서 땠습니다. ^^ 그랬더니  그래도 지문이 잘 생깁니다.  케이스 추천드려요.

그다음 구성품으로 투명케이스, 충전기, 이어폰, 이어폰 캡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우선 카툭튀 때문에 아이폰, 갤럭시 전부 말이 나오고 있는 것은 다들 아시죠? 그런데 저렇게 동봉된 케이스만 장착을 해줘도 카메라는 케이스 안에 위치가 하게 됩니다.

그래서 케이스를 낀다면 걱정을 안 해도 될 듯합니다.

(솔직히 핸드폰 사용하는데 케이스를 안 끼면.. 음?... 매우 부자이신 걸로 )

그리고 이어폰 단자를 없애고 충전기와 단일화는 트렌드일까요? 같이 들어있는 이어폰 역시  단자가 충천 핀이랑 같습니다. 일반 이어폰 단자를 꽂는 곳은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충전 핀도 기존 노트처럼 핀이 다른 거 아시죠?  C타입입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2 0 울트라는 이런 식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심플하게 되어있습니다.

물론 노트20울트라는 본체가 무선 충전기 역활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한번 확인을 해보고 싶지만 ^^아직 그런 제품이 없네요.  나중에 해볼게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여러 가지 스펙이 뛰어나서 많은 화제가 됐잖아요.? 그런 부분은 여러 유튜버가  세세하게 다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솔직히 램, 그래픽, 뭐 카메라의 숫자적인 게 저 같은 일반인을 잘 모르겠습니다. 

차이점도 잘 모르겠고요. ^^  그럼 제가 고작 하루지만 아이폰 8 플러스와 비교를 해봤을 때 어떤 점이  괜찮은지 살짝 초보자의 입장에서 말씀을 해드리겠습니다.

1. 우선 화면이 큽니다. BUT 무게는 가볍습니다. (화면이 크다 보니 저같이 동영상을 많이 보는 사람에게 확실히 좋습니다.  출시 제품 정보는 아이폰 8 플러스가 10G 정도 더 가볍다고 봤는데 막상 들었을 때는 저의 체감으로는 노트2 0 울트라가 더 가볍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화면이 커서 무겁다는 걱정은 안 해도 좋을 듯합니다.)

2. 공인인증서... 하나만 어플에 넣어도 다른 어플도 그대로 되는 거... 우선 이게 너무 좋습니다.(이게 최고임 18 아이폰.. 몇 번을 했는지...)

3.SD카드가 들어가서 용량이 부족해도 걱정이 없네요. 물론 기본도 200GB가 넘습니다. 하하하하

4. 노트 펜의 기능이 좋아져서 저처럼 메모를 하거나 작업을 많이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특히 저는 손가락이 커서 아이폰은 오타가 많이 났는데  이제는 확실히 줄 듯 합니다. ^^)

5. 화면 밝기와 스피커 소리가 아이폰 8 플러스보다 확실히 큽니다. 그래서 영상을 볼 때 더욱 생동감이 있고 화질이 좋습니다.

6. 삼성 페이.. 미쳤네.. (아이폰의 최대 불편함. 티머니 안 됨. 카드 안 됨, 다 안 됨) ^^ 이제 핸드폰으로만 생활이 가능해졌습니다.

7. 국내 기업이다 보니 아무래도 확실히 가격이 프로모션 등으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구매 시 가격은 당연히 고민을 할 수밖에 없는 요소입니다. 그런데 확실히  구매한다고 하면 출고가 대비 삼성제품이 더 저렴합니다.) 

8. 터치감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9. 기타 세부적인 폰 설정이 아이폰보다 자유롭고 기능이 많아서 좋네요.

10. 사이트 등의 비밀번호와 아이디 등을 자주 까먹어서 맨날 찾는다고 불편했는데 기본 어플에 아이디와 비번 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이게 정말 꿀입니다.

11. 카메라가 고배율이라고 하지만 고배 율시 화질이 깨지고 잘 사용안 합니다. 카메라 고배율은 그다지? 

 

지금까지는 아이폰보다 이런 부분이 괜찮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특히 핸드폰으로 작업, 금융, 기록 등을 많이 하신다고 하면 제가 이번에 아이폰 8 플러스 >> 갤럭시 노트2 0 울트라로 넘어오면서 느낀 점은  작업적인 부분에서는 확실히 더욱 편리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노트2 0 울트라 구매를 생각 중이라고 하시면 이런 사소한 부분을 비교하시고 사는 게 더 좋지 않을까요? (저에게 만약 아이폰이냐.. 갤럭시 노트2 0 울트라냐... 물으신다면.... 삼성으로 이제 넘어오실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물론 애플 아이맥, 패드 등 다양하게 결합하여 사용 중이다고 하시면 저는 핸드폰으로만 비교를 했기에 연동해서 사용하는 부분은 잘 따져보셔야 할 듯합니다. 

 

오늘의 한줄평 : 되는게 없었는데 이제는 못하는게 없다. !! 끝 ~~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추천,댓글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