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꿀팁 (삼성 스마트 스위치로 매우 간단하게)

반응형

 

"아이폰 > 갤럭시로 옮기는 매우 간단한 방법... 하지만 아이폰은 역시 코가 높아서... 갤럭시 > 아이폰은.. 힘들어...."

오늘은 휴대폰 교체 꿀팁을 드리기 위하여 온 " 음물리에 "입니다.(갤럭시 > 아이폰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맨 밑으로 )

 

그동안 휴대폰을 교체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 자료를  어떻게 옮기셨나요? 음.. 저는 그냥 포기하던지 대리점에 갔습니다.

그런데 역시 기술은 발전하는 걸까요?  집에서 간단하게 옮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매우 간단!!

 

바로 핸드폰 자료 옮기기의 혁신인  삼성 스마트 스위치 어플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번에는 아이폰 8+ > 갤럭시 노트2 0 울트라로 교체를 하면서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자료를 옮겼습니다.

 

우선 완벽하지는 않지만... 과거를 생각한다면 어플 개발자에게 박수를 치고 시작합니다. 짝짝짝

 

1. 두 개의 폰에 삼성 스마트 스위치를 깔아주세요.

 

2. 잭으로 전송을 할지 or 잭 없이 무선으로 할지 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마침 잭이 있어서 잭으로 했습니다. 더 빠릅니다. 무선 같은 경우는 가능하지만 조금 느리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같은 와이파이 사용 등 조건이 있으니까 연결 잭이 있다면 빠르게 잭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3. 옮기려는 폰에 위치가 표시가 될 것입니다. (받는 것인지, 주는 것인지 ^^ 화면에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제가 아이폰에 용량이 64GB 풀로 차있었는데 옮기는데 한 25분 정도 소요됐었습니다.

※물론 옮기 때  밑의 사진처럼 어떤 것들을 옮길 질 뺄지 결정할 수 있어요. ^^

사진처럼 이제 연결하고 옮기실 데이터를 정했다면  이제 기다리시면 됩니다.

※어플에 넣은 아이디 저장내역, 공인인증서 등은... 안 옮겨지더라고요. ^^ 즉 로그인은 다시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도 갤럭시는 어플에 공인인증서 하나만 넣어줘도 된다는 거!! 여러분 삼성으로 오시죠.. 

노트 짱 노트짱 갤럭시노트2 0 울트라 짱짱짱!!!! 화면 개 좋아 영화관이야!!! (이제 CGV 안 가도 되겠다.)

 

화면은 이렇게 표시가 되십니다. 이때는 그냥 천천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요.

 

기다리시면 이렇게 다 옮겨졌습니다.  

 

저는 하나하나 빼는 게 귀찮아서 전부 선택을 하고 모든 데이터를 옮겨달라고 했습니다.

문자내역, 사진, 전화번호, 메모장까지  가지고 있는 자료는 다 옮겨집니다.

(물론 완벽하지 않다고 설명을 했던 게 확인해보면 중간중간 빠져있는 것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뭐 대부분의 자료는 다 옮겨졌고 중간중간 빠져있는 어플도 2~3개 정도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어플들은 IOS, ANDROID 등 버전이 달라서 그런 점도 있겠죠?

 

삼성 스마트 스위치가 어느 정도의 정보까지 옮기냐면 이렇게 알람 설정을 했던 내용까지 다 옮겨줘서 신기했습니다.

^^ 보시면 알겠지만 제가 못 일어나서 일어나야 할 시간을 기준으로 10분 단위로 저렇게 설정을 합니다. 호호호호호 저러면서도 가끔 못 일어난다는 단점이?... 옛날에 외국에서 가이드할 때는 비행기 때문에 새벽에 일어나야 했던 적도 있거든요. 

 

그래서 결론은 기존과 달리 삼성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면 핸드폰에 가지고 있던 정보를 쉽게 옮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핸드폰 살면 필수 어플 계속해서 깔았던 추억 기억나시나요? 이제는 정말 추억이 됐습니다. 갤럭시로 갈아타시면 이렇게 편하게 옮길 수 있다는 점!!!  

모든 아이폰이 다 되는 게 아니라 어느 정도 IOS 조건이 있더라고요. 내가 너무 오랜 모델을 쓰고 있다면 꼭 확인 먼저 해보세요. 특히 데이터를 옮기는 과정 중 안타깝게 데이터가 날아간 분도 계시더라고요.  

백업을 하시고 진행을 하시면 더욱 좋겠죠? 물론 저처럼 어떻게 되는 상관없으시는 분은 그냥 우선 선 꽂고 시작하세요. 빠르게 됩니다.

아이폰도 최근에는 IOS 이런 데이터 이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옮길 때는 조금 다를 수 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른 어플도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m.blog.naver.com/ddalkijy/222014252673

 

갤럭시에서 아이폰 이동, 케이블 필요없음!

저는 예전부터 중고로운 평화나라를 참 애용하는 사람이예요그 중에서도 제일 거래를 많이 했던 게 바로 휴...

blog.naver.com

반대로 데이터 옮기는 것도 궁금하신 분이 있을 것 같아서 갤럭시에서 > 아이폰으로 이동하는 포스팅이 있더라고요. 

아이폰 야레야레... 너 너무 까탈스러워..~~~ 다시 나 돌아가게 하고 싶으면.. 혁명을 일으켜봐.. ^^ 

갤럭시에서 아이폰 이동 (어렵다. 아이폰이 코가 높아서)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이동 ( 쉽다 다 포용하는 갤럭시라 )

결론은 갤럭시 노트2 0 울트라가 매우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