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리뷰

넷플릭스 디피 : 봐야하는 이유와 재밌는 관점 포인트 "등장인물"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 음미의 "음물리에" 입니다.

최근 핫하고 너무나 재밌게 봤던 넷플릭스 DP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들의 PTSD를 자극하는 군대 스토리로 넷플릭스에 DP(디피)가 업로드됐습니다.

디피 스토리의 기본은 헌병 그중에서도 탈영병들을 잡는 체포조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진행이 되며 군대 내 누군가 겪었고 누군가는 무시했던 여러 가지 사건, 부조리 등 을 매우 사실적으로 표현했습니다.

그리하여 DP를 하이퍼 리얼리즘이라고 부르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저 역시 보자마자 이 부분에 공감을 안 할 수가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출연진들의 뛰어난 연기에 오랜만의 참신한 스토리로 상당히 몰입도 있게 본 시리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솔직히 말이 필요 없고 꼭 보세요. ^^
저는 웬만하면 같은 작품을 2번씩
보지는 않는데... 이건 보려고요.

극 중 제포 조 DP로 활동하는 주연 배우들은 정해인, 구교환 배우님입니다.

이미 정해인 배우님은 유명하기 때문에 따로 언급할 필요는 없지만, 독립영화계의 아이돌로 불리는 구교환 배우님은 특유의 하이톤 목소리와 연기로 디피에서도 본인만의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정말 여유 있는 상병 그대로의 역할을 보여줬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구교환 배우님은 82년 생으로 올해 39이라고 합니다. 20대 초반의 병사를 연기하는 데 있어서 전혀 어색하지가 않습니다.

관리와 타고남의 중요성을
엄청나게 느꼈네요.... 젠장 ^ ^

디피 대대장 / 디피 보자관(대위)
디피를 보고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 게 있습니다. 바로 디피 대대장으로 누가 봐도 40을 훌쩍 넘어 보였던 대대장님은 현봉식 배우님은 84년 생으로 30대이다...

그리고 그 옆 손석구 배우님이 83년 생으로 디피 대대장 역할의 현봉식 배우님 보다 형이라고 한다.

현봉식 배우님의 뛰어난 연기가 더욱 대대장스럽게 보이게 했던 거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군대에서 가면 다들 얼굴이 빨리 늙는 것 같다. 생각해보면 군대에서 대부분의 간부님들이 나이보다 훨씬 젊어서 놀랐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거든요....

이러한 디테일까지 DP(디피) 팀에서 표현한 게 아닐까? 박수를 보낸다... 짝짝짝

그런데 말입니다. 구교환 배우님82년 생입니다. 즉 디피 대대장 역할의 현봉식 배우님과 손석구 배우님 보다 구교환 배우님이 형입니다.... 세월은 매우 차별적 인가 봅니다. 열심히 나도 피하고 싶지만 현봉식 배우님과
나는 비슷한 운명인 듯 하다...

세월... 은 JOON NA 불공평하다... 내일부터 팩 하고 자야겠다. 젊어서 늙어 보이면 이 얼굴로 평생 가서 나중에 더 젊어 보인다는 말을 믿었는데... 저는 속았습니다. 열심히 노력이라도 해야겠습니다.

디피의 출연진입니다.

정해인, 구교환 외에도 김성균, 손석구 등 인지도가 있고 핫한 배우님들이 상당수 출연합니다. 무엇보다 젊은 배우님들의 연기 역시 매우 뛰어나서 보는 내내 흠잡을 점이 하나도 없었고.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 알 것 같네요.

디피 신승호 배우님입니다.

말년 병장으로 각종 부조리를 담당하는 악의 캐릭터입니다.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젊은 배우이지만 군대 특유의 부조리와 부대 내 괴롭힘을 자연스럽게 정말 잘 표현했습니다.

보면서 군대에서 진짜 저랬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안 갔다 왔다는 사실을 알고 정말 놀랐습니다. 아마 이번 기회를 통해 신승호라는 배우를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보는 내내 옛날 군대 선임이 떠올라서 매우 패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연기를 정말 잘했다는 거겠죠?

특히 디피에서 표현한 군대의 부조리는 정말 가혹했습니다. 물론 실제 있었던 일 들을 모티브로 했겠지만... 국방부에서 민원을 넣는 게 아닌가 걱정이 될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군대가 바뀌어야 한다는 것은 전역한 사람들이라면 모두 동감하실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디피 조현철

우선 조현철 배우님은 박수를 주고 시작해야 합니다.. 디피에 가장 높은 몰입도를 주었던 캐릭터이고 디피의 가장 중심적인 인물입니다.

특히 매우 가슴 아픈 부분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초반, 중반, 후반 극 중 심리적인 변화가 매우 큰데 매번 다른 사람을 보여주는 듯 계속해서 새롭게 바뀝니다....

디피에서 가장 중심에 있는 배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디피 조현철 배우님은 마미손.. 아니 매드 클라운 님과 매우 똑같이 생겼습니다.

네 조현철 매드클라운은 가족관계입니다.조현철 배우님이 매드 클라운님의 동생이라고 합니다. 형제가 정말 닮은 것 같습니다.

초기 이 장면을 보면 군대에서 여자 친구가 없던 이유는 머리 때문은 아니었던 것 같네요. ^^

디피 정해인 배우님은 극 중 안준호 이병을 연기하는데요. 이등별이라는 별명에 맞게 안준호 이병을 중심으로 다양한 탈영병을 잡고 문제를 해결해가는 과정이 매우 흥미롭고 재밌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본 스토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디피 원작은 웹툰입니다. 이번 넷플릭스의 디피는 총 6부작의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이 됐습니다.


작품의 특성상 디피 원작과 차이점도 있고, 상세 스토리 자체에 차이도 있기 때문에 넷플릭스 디피를 재밌게 보셨다면 디피원작도 한 번씩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 : 디피... 진짜 재밌습니다. 뛰어난 디테일, 엄청난 몰입도, 새로운 콘셉트까지 완벽합니다. 꼭 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하트를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주인장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