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음료리뷰

연남동 발리문(치킨른당.. 이게 닭요리고 이게 바로 발리다.강추!!)

반응형

" 연남동에서 느끼는 발리 최고의 맛.,,여기를 안 가?...?진짜로? 에이..." 

맛있는 음식 리뷰로 돌아온 "음 물리에

최근에 연남동 랜디스 도넛을 먹으러 갔다가 우연하게 발견한 정말 강추드리는 연남동 맛집입니다.

특히 연남동 랜디스 도넛 바로 앞에 있으니까 딱 가서 맛있는 식사를 하시고 바로 앞에 랜디스 도넛에서 후식까지 딱 완벽하게 드시면 됩니다. 정말 ^^ 알차게 시간을 쓸 수 있겠죠? 이동 시간이 없으니까?

소개합니다. 연남동 맛집 " 연남동 발리 문 "입니다.

발리 문은 랜디스 도넛 건너편 연남 복돼지 2층에 있습니다. 간판도 확 발리 느낌이 나죠? 

발리문을 가시는 방법은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엘리베이터 없습니다. ^^

메뉴는 발리문의 이름에 딱 맞게 인도네시아 요리들이 대부분이네요.

다 맛있어 보이네요. ^^ 와 또 먹고 싶습니다. 

제가 이번에 먹은 메뉴는  치킨른당과 나시고랭입니다. 

발리문 대표 메뉴가 치킨른당이라고 하니까 꼭 먹어야겠죠?  드시면 14.000원이 절대 아깝지 않습니다. 특히 연남에서 먹는 물가와 양에 비하면 비싸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자세한 메뉴 소개는 이따가 사진에서 더 자세히 하겠습니다. ^^

또 이런 다양한 칵테일과 음료수가 있습니다.

저는 뭐 술은 원래 안 먹고 음료도 대부분 콜라만 먹는데 이번에는 특별히 소다맛 논알코올 칵테일을 주문했습니다.

분위기를 내야죠 ^^

창가 쪽에 앉으면 이렇게 바로 앞에 랜디스 도넛이 보입니다. ^^ 아이러니하게 여기에 와서 찍지 않으면 저 랜디스 도넛의 모양이 보이지가 않는다는 슬픈 전설이?... 

제주도 랜디스 도넛은 저 도넛 보는 경치가 예술이니 ^^ 꼭 가보세요.

 소다 맛은  다양한 과일들이 들어간 멜론 소다였습니다. 중간에 코코넛과 리치가 들어있어서 과일도 먹으면서 상큼한 멜론 소다맛도 느낄 수 있어서 맛있었습니다.

뭐랄까 소다지만 그래도 과일도 같이 먹으니까 뭔가 몸에 건강한 느낌? ㅎㅎ

입 맛을 돋우기 아주 좋습니다. 특히 여자 친구가 좋아하더라고요. 가시면 한번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드디어 영롱한 메인 메뉴가 나왔습니다.

왼쪽이 치킨른당 오른쪽이 나시고랭입니다.

 

직원분이 나시고랭은 발리에서 먹는 법을 소개해줬는데 옆에 보이는 새우칩 과자 같은 거에  볶음밥을 올리고  밑에 케첩 같은 소스에 찍어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새콤하면서  색다른 맛이 납니다.  한 번씩 해보시면 좋을 듯해요.

그런데 그냥 퍼먹어도 맛있습니다. 간이 딱 맞고  특유의 향신료 향 같은 것도  못 느꼈습니다. 진짜 누가나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만든  인도네시아의 한국식 볶음밥 같습니다.

나시고랭 꼭 드세요. 2번 드세요. 아니다 3번 드세요. ^^

연남동 발리 문은 매장 분위기도 딱 잔잔한 동남아 분위기를 잘 연출해서  데이트 하기도 딱 좋습니다.

지금도 또 가자고 얘기를 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자 드디어 메인 메뉴인 치킨른당인데.. 먹으면 왜 메인으로 정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 나시고랭과 달리 처음 접하는 생소한 요리라 더욱 신기한데.. 맛은 뭔데... 이렇게 맛있는지 참..

연남동 발리 문 치킨른당은 그냥 꼭 연 남가면 먹어야 할 요리입니다.

우선 치킨이 한 4~5 조각 정도 있는데 겉에다 부드러운 소스들이 감싸고 있는 느낌입니다. 여러분은 시키실 때 꼭  꼭 꼭 밥 한 공기 더 추가하세요.

(※소스는 코코넛 밀크로 조린 닭고기 스튜라고  합니다.) 

치킨 다 먹고 카레 같은 소스에 밥도 더 비벼 드셔야죠.. 소스가 진짜 달콤하고 부드러운 게 너무 맛있습니다.

그리고 치킨은 정말 조리를 엄청 정성을 들인 게 느껴지는 게 엄청 부드럽게 갈라지고 입에서는 살살 녹습니다.

올해 먹은 닭요리 중에는 진짜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부드러움과 맛이었습니다.

(최근 소고기에 빠진 제 맘을 다시 닭으로 돌렸습니다....드시면 지갑을 지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 ㅎㅎ )

 

※저는 개인적으로 향신료는 못 느꼈습니다. 워낙 맛있게 먹어서...^^ 그런데 동남아 쪽 요리는 향신료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도 있고 개인차가 다 있으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참고로 저는 향신료는 잘 먹거나 못 먹거나 하지는 않고 그냥 보통입니다.  물론 저도 고수는 절대 안 먹습니다. 아니 못 먹습니다. 

마지막으로 맛있는 나시고랭 근접샷까지 첨부합니다. ^^

정말 둘 다 너무 맛있었던... 우연히 랜디스 도넛에 갔다가 찾은 연남동 발리 문이었습니다.

여자 친구가 앞에 간판을 보더니 발리 음식 먹어보고 싶다고 찾아보지도 않고 바로 갔는데 알고 보니 이미 연남동 발리문은 유명했다고 하더라구요.

생방송 투데이도 나오고 ^^ 웨이팅도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저는 8시쯤 가서 그럴까요?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었습니다.

손님도 한 2팀 정도 있어서 한적하고 여유롭게 먹었습니다. 운이 좋았던 것 같네요. ㅎㅎ

밑에는 발리문 인스타와 네이버 링크 공유합니다.

www.instagram.com/balimoon_seoul/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map.naver.com/v5/entry/place/1305337580?c=14125395.6211012,4518328.8953934,15,0,0,0,dh&placePath=%2Fhome%3Fentry=plt

 

네이버 지도

마포구 상암동

map.naver.com

참고로 다른 분들 포스팅을 보다가 발리문 공지사항을 봤는데 주말하고 평일 팀 제한이 있더라고요. 

저는 운 좋게 사람이 없어서 편하게 먹었지만 혹시 모르니까  연남동 발리문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꼭 한 번씩 전화를 해보고 가시면 좋을 듯합니다.

연남동 발리 문 : 070-7774-8282

지금까지 연남동의 맛집인 발리 문을 너무나 맛있게 먹고서 공유하고 싶어서 포스팅한 " 음 물리에"였습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구독,댓글을 부탁드립니다. 꼭꼭꼭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