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과 음료리뷰

저렴하면서 맛 좋은 이디야 커피 ( 지갑을 지키고 싶으면서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가성비 괜찮은 이디야 어떠세요?)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같이 하니까 상당히 힘드네요. ^^ 물론... 논다고 최근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젠장 꼭 1일 1포스팅 하려고 했는데... 이제 일도 하는데 과연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네요.

그래도 다시 한번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자 !! 어쨌든 오늘의 음료리뷰는 ~~~~~~~ 카페 음료 입니다. 바로 이디야커피 ediya

"이디야 커피 ediya " 흑당 콜드브루

 

한줄평 음,,, 콜드브루로 즐기는 달고나 커피 ?  ( 콜드블루가 아니였네?... 하나 배웠다.)


총 별점 :

확실히 맛 부분은 나쁘지 않습니다. 이디야 커피 이미지가 싸지마 질 좋은 커피라 그런지 맛은 나쁘지 않습니다만 특색있는 것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많이 익숙한 맛이라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그래도 다른 커피샵에 비하여 저렴한 가격은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그런데 뭔가 카페라는 공간적 특색을 따졌을때 이디야는 접근성은 매우 좋지만 뭔가...인터레이나.. 감성 부분에서는 참 아쉽습니다.  카페에서 커피를 먹는다고 하면 제 기준에서는 4천원이나 6천원이나 가격 차이는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물론 수치로 따졌을때 50%나 나지만 크게 느껴지는 메리튼는 없어서 그런지 평소 그렇게 선호해서 가는 커피숍은 아니였습니다. 뭔가  포지션의 문제일까요? 제 개인적인 느낌일까요?  

아.. 아직 천원 귀한줄 모르는 저의 소비습관이 문제같습니다. ^^

앞으로는 좀 자주 이용해야 겠습니다.


  :   ★

우선 맛은 괜찮습니다. 텁텁한 맛 없고 깔끔한 달고나 커피라고 생각하시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싼 가격에 콜드블루 커피를 마실 수 있으면서 흑당으로   커픠의 쓴 맛 없이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뭐랄까 특색이 부족하고 자주 접하는 맛이라 신기하거나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그 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커피숍을  간만큼 조금 더  이디야만의 특색이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그래도 깔끔한 맛은 달고나 커피가 마시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가성비 :

우선 전체적인 가격으로 볼 수 있듯이 이디야는 참 가격면에서는 저렴합니다.

물론 요새 천원 커피해서 자동화된 저렴한 커피숍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디야에서는 그것보다는 비싸지만 월등히 다른 브랜드 커피숍보다는 가격이 착한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원두 품질도 우수하기로 유명하죠?

그리고 더 이상 안 저어도  마셔도 텁텁하지않고 입 안이 깔끔한 달고나 커피 3700원으로 마실 수 있으면서 테이블 잡아서 시간도 때울 수 있는것은 아주 흡족합니다.  카페에서 공부를 하실거면 조금 더 저렴하면서 좋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이디야가 좋겠네요.^^ 


재구매의사 

음... 평소 이디야하면 저렴한 접근성이 쉽다? 라는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약간 카페 분위기나 감성을 중요시 하다보니까 자주 선호해서 가지는 않았습니다.  이번에 우연치 않게 잠시 시간을 때워야 해서  가볍게 이디야를 들어갔는데  다양한 메뉴 덕분에 많은 선택지가 있고 커피맛도 특색있지 않지만 깔끔했습니다.

무엇보다 다른 체인점들에 비하여 상당히 저렴한 가격도 매우 괜찮았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잠시 시간을 보내야 하던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커피가 먹고 싶다면 이디야를 방문 할 듯 합니다. 

마시면서 생각해봤는데 매일 커피를 천원씩 싸게 마시면.. 한달이면 3만원 이네요. 모아서 주식 열심히 사모아야 겠습니다. ^^


결론 : 평소 생각보다 많은 커피값을 지불하고 있었는데 이 기회에 이디야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 것 같습니다. 커피 맛도 가격대비 매우 괜찮고  다른 체인점들에 비하여 저의 지갑을 조금 더 잘 지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디야"는  카페의 특색이 깊은 커피숍이 아니라 보편화된 맛을 추구하여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하는 것 같습니다.  가성비 좋은 카페를 가고 싶다면 이디야를 가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항상 단 커피를 자주 마시는데 라떼,마끼야또,흑당 등 대부분 우유와 시럽이 첨가된 커피는 위에서 보면 똑같은 색깔과 비주얼 같습니댜.

 그래서 문득 사람들은 이것을 위에서 보고만 구별 할 수 있을까? 의문이 생겼습니다.

무슨 커피 같나요?

1. 카라멜 마끼야또

2. 흑당 콜드브루

3. 아이스 라뗴

반응형